티스토리 뷰
반응형
목차
아이와 함께 여행을 계획할 때는 동선과 편의성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경주는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도시로, 어른과 아이 모두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수 있는 여행지인데요. 하지만 낮 시간에 여러 관광지를 아이와 함께 다니는 건 체력적으로 쉽지 않은 일이죠. 저 역시 만 4살 아이를 키우며 매주 어디로 갈지 고민하곤 하는데, 이번 경주 여행에서 아이와 함께하기 좋은 야경 시티투어 정보를 준비했습니다.
경주 야경투어(가이드 & 설명 포함)
요금안내(입장료 포함)
- 성인(19세~) : 20,000원
- 청소년(13~18세) : 18,000원
- 어린이(5~12세) : 18,000원
- 경로(65세 이상), 국가 유공자, 장애인 : 현장에서 2,000원 돌려줌(신분증, 유공자증, 장애인복지카드 지참)
코스 안내
- 동궁과월지(19:20 ~ ) : 신라 시대의 별궁이자 연못이 있는 동궁과 월지는 밤이 되면 화려하게 조명이 들어와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. 고즈넉한 경관 속에서 역사와 자연이 어우러진 야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.
- 첨성대(20:30 ~ ) : 천문 관측을 위해 지어진 신라 시대의 건축물인 첨성대는 밤에 은은하게 빛나는 조명으로 더욱 돋보입니다. 독특한 모양과 함께 아이들에게도 흥미로운 역사적 의미를 전할 수 있는 곳입니다.
- 계림 : 신라 왕실의 숲으로 알려진 경주 계림은 고즈넉한 산책로가 있어 밤 산책을 즐기기에 좋습니다. 조명이 은은하게 비춰지는 숲길을 걸으며 가족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.
- 교촌마을 : 경주 교촌마을은 전통 한옥들이 모여 있어, 한국 전통문화를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. 야경 투어 시 한옥의 독특한 아름다움이 돋보이며, 낮에는 전통문화 체험을 아이와 함께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.
경주 교촌마을 아이와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 안내(예약 방법 포함)
- 월정교(~ 21:30) : 신라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복원된 다리인 월정교는 밤이 되면 조명이 켜져 화려한 경관을 자랑합니다. 아이와 함께 다리를 건너며 밤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.
운행 안내
- 운행일 : 매일
- 시간 : 18:30 ~ 22:00(실제 관람 19:30 동궁과월지 도착하여 시작)
- 최소출발인원 : 15명
- 인원 미달로 운행이 취소될 경우 당일 16시 이후 사전 연락
탑승 시간/장소 안내
경주 야경투어(Lite) - 추천
경주 야경투어와 차이점
경주 야경투어와 동일한 코스로 진행되지만, 경주 야경투어 Lite는 투어 출발지인 동궁과 월지에서 바로 픽업을 진행하여, 별도의 승하차 시간을 줄인 간편한 옵션입니다. 자차가 있는 경우에는 이 Lite 옵션을 추천드리며, 요금 또한 일반 야경투어보다 3천 원 저렴합니다
시작 시간/장소 안내
- 출발 : 동궁과월지 '대형주차장' 안내판 앞
- 종료 : 월정교에서 투어 종료 후 동궁과월지 주차장에서 하차
반응형
'국내여행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생태탐방원 비회원 예약 방법(res.knps.or.kr) (0) | 2024.12.09 |
---|---|
경주 교촌마을 아이와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 안내(예약 방법 포함) (0) | 2024.11.06 |